1. 위험한 노년기 질환

자녀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부모님들의 질환 중 우선 순위는 치매다음으로 뇌졸 증(중풍) 그 다음이 관절염이나 골 다공 증에 의한 통증일 것이다. 물론 그 이전 50대로 들어서 60을 바라보면서 여러 가지 갱년기 장애를 격은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질환들을 말하는 것이지요.

치매증상은 자식 된 도리로 부모를 모셔야 하므로 어려움을 참으며 간호를 해 내지만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이 수없이 많이 일어나므로 누구도 이해를 하기 힘든 질환중의 하나다.

이는 뇌의 일부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하여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또는 기억상실 과 판단력 상실 등으로 사고를 계속 저지르므로 간호하는 가족이 힘든 것이다.

다음으로 뇌졸 증인데 뇌졸 증은 신체기능 일부가 마비 증세를 일으킬 수가 있어 한쪽의 수족이 마비되어 거동이 불편한 증상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는 고혈압 증세를 가진 체질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하고 머리 속의 뇌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되어 뇌의 일부 기능이 장애를 일으켜 발생하는 증세라 한다.

그 다음으로 관절의 질환으로 노인들한테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이고 다리야하면서 무릎을 두드리는 증세가 대부분인데, 골조직의 생화학적 조성은 정상이지만 단위부피당의 골 량이 감소하는 대사 성 골질환. 중년 이후 여성에 특히 많으며 요통이나 골절이 나타나고, 골 피질은 얇고 수강확대, 골질은 다공 성으로 무르고 골절되기 쉽다. 원발성인 폐경 후 골다공증 또는 노인성 골다공증과, 원인이 분명한 속발성 골다공증으로 구분한다.

노년기에서는 장 관에서의 Ca (칼슘)흡수 저하, Ca흡수를 증가시키는 비타민D의 저하, 갑상 샘에서 분비하여 골 흡수를 억제하거나 골아세포에 작용하여 골 형성을 촉진하는 칼시토닌의 분비저하 등이 일어난다. 특히 폐경 후 여성은 파골세포를 자극하여, 뼈에서 Ca방출을 촉진하는 부 갑상샘 호르몬의 작용으로부터 뼈를 보호하고 있던 에스트로겐이 분비되지 않게 되어 골다공증이 진행되는 것으로 판단한다.

치료로는 Ca, 비타민D, 칼시토닌, 에스트로겐의 투여 등이 있다. 이러한 노인들이 많이격는 질환의 예방은 강력한 황 산화 기능 제프로탄딤과 에이엘200을 공급하여 예방 효과에 큰 도움를 볼 수 있으며, 이미 발생하여 병원의 치료를 받는 경우도 치료의 속도 가속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갱년기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의 장해 요인들도 방어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사실 치매증상이나 뇌졸증 증세가 시작되면 자손들에게 정신적이나 경제적으로 엄청난 부담감을 주게 된다는 이유로 대다수 부모님들은 위의 세가지 질환이 발생하지 않을까 되는 추세고, 이를 방지하는 효과를 생활 속에서 얻으려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부부가 생활 전선에 나가야 하는 자손일 경우 부모님이 치매증상이나 뇌졸중이 발생하여 24시간 가료를 해야 한다고 판단 될 경우, 노인전문 요양원이나 보호시설 기관에 위탁하려는 생각을 하게되어, 이를 알게된 부모님은 격어야 하는 정신적 갈등은 스트레스로 발전하기 쉽고 건강회복에 심한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그 이외에 중요한 것은 식 생활인데 보다 좋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

치매 증상이나 뇌졸 증상이 오면 식성이 떨어져 체력이 약화되는 것과 동시에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평소보다도 더 잘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 하여야 한다.

첫째, 노인이 되어서 농촌에 살지 않아 소일거리도 없고 일을 할 수 없을때 하루에 한 두 시간이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취미거리를 한 두 가지 만들어서 본인이 흥미 있는 시간을 보내도록 한다.

둘째장 기간 동안 혼자 살아가며 외로움을 느끼거나 혹시 몸이라도 불편할 때 어떻게 할까 하는 걱정이 들 정도가 되면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하여 뇌 건강에 좋지 않다.

셋째,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드리고, 생선을 자주 식단에 올려서, 칼슘이나 철분 등 노인들이 자주 접하기 어렵거나 자주 드시지 못하여 영양소의 공급이 저하 될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여 체질 강화에 힘쓰고 노인들은 소화 흡수 기능이 약하므로 소화가 쉽게 되도록 조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노인들은 취미 생활이 힘들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외로움을 많이 타므로 꽃 가꾸기나 새 기르기 등 취미 생활을 꼭 할 수 있기를 적극 추천한다.

 

 위험한 노인성 질환 2로 가기 프로탄딤 AL-200 알로에 정보

신종 스쿠터 비디오보러가기/Video Single Type